남양주시 ‘초등학생 생존수영’ 위탁협약…전국 최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4 23:57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14일 시청 여유당에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남양주도시공사와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서은경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계문 남양주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해 한근수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생존수영 공공센터이용 8개교 학교장이 참석했다.


그동안 남양주시는 해당 사업 지원을 보조금 교부방식으로 추진해왔고, 이로 인해 교육지원청과 학교에선 △개별적 강사 섭외 △운영 △이중보고 및 정산 등 업무과중 문제점을 겪은 바 있다.



남양주시-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도시공사 14일 초등학생 생존수영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도시공사 14일 초등학생 생존수영 업무협약 체결. 제공=남양주시

이날 협약은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 기관은 △생존수영 교육비특별회계 전출 △시설 개방 협조 △생존수영 위탁계약 및 운영-지원사항을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전국 최초로 생존수영 업무를 도시공사에 위탁하는 사항으로, 교육현장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실질적인 생존수영 운영지원 방안을 마련한 첫 사례가 될 것이라고 남양주시는 기대했다.




서은경 교육장은 “아이들 교육은 학교 교육만으로는 이뤄질 수 없다. 우리 학생들 미래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들이 진심을 다해 지원해줘 감사하며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통해 남양주시 교육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도시공사 14일 초등학생 생존수영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남양주도시공사 14일 초등학생 생존수영 업무협약 체결. 제공=남양주시

이계문 사장은 “남양주시와 교육지원청과 협업을 통해 교육 발전을 위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생존수영 운영이 차질 없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순혁 덕소초 교장은 “기존 생존수영 운영과 관련한 업무부담이 해소돼 아이들에게 더욱 즐거운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생존수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 협약이 미래세대 희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는 지속적인 협력과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상상 더 이상 교육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