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LG세이커스-외식업 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9 19:43

농구 관람객에 음식점 할인 서비스 제공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19일 창원체육관에서 창원LG세이커스(이하 구단),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창원시 의창구·성산구지부(이하 지부)와 프로농구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남표 창원시장과 손종오 창원LG세이커스 단장, 권성진·강호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창원시 의창구·성산구지부장이 참석했다.


창원시-LG세이커스,외식업 단체,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홍남표 창원시장(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이 19일 창원체육관에서 창원LG세이커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남도지회 창원시 의창구·성산구지부와 프로농구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창원시

창원시 등은 프로스포츠와 지역 상권을 연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LG세이커스 농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할인행사를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창원시 등은 LG세이커스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점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지부는 사전 모집을 통해 의창구·성산구 소재 50여 곳의 협력음식점을 모집했다. 농구 관람객은 경기 일부터 일주일 내 해당 음식점에 티켓을 제시하면 가격 할인 또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협약식에 이어 이날 열린 2024-2025시즌 LG세이커스 홈 개막 경기에서 홍 시장은 시투에 나서 LG세이커스의 시즌 우승을 기원하고, 선수단을 응원했다.




홍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프로농구 활성화는 물론 어려운 지역경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돼 구단과 지역 상권이 서로 윈-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프로스포츠와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