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미혼남녀 만남 행사 ‘화성탐사’ 1기 성료...12커플 탄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1 16:53
화성

▲미혼남녀 만남 행사인 '화성탐사'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는 지난 19일 미혼남녀 만남 행사인 '화성탐사(화성시가 이어주는 탐나는 사람 만나기)'1기 행사를 제부도 및 매향리평화생태공원에서 개최했다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화성탐사'는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미혼 남녀에게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결혼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행사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번달 4일까지 총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신청자 수는 601명에 달해 경쟁률이 6:1에 이르는 높은 관심을 받았다.



모집 대상은 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기업체에 재직 중인 27세에서 39세의 직장인 미혼남녀로 1기 행사에서는 20쌍이 선발돼 참여했으며 2기 행사에서는 30쌍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시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연애 코칭 △레크리에이션 △일대일 매칭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며 최종 매칭을 통해 총 12커플이 탄생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참가자들이 좋은 인연을 만나고, 화성시에 정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 9일 2기 만남 행사는 관내 푸르미르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