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보육인들과 함께 ‘행복도시 광주’ 조성하겠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5 12:56

제20회 보육 주간 행사 성료...4000여명 참석

광주시

▲제20회 보육 주간 행사 모습 제공=경기광주시

경기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광주시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영유아와 보육 교직원 등 4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0회 보육 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보육박람회, 보육 주간 기념식 및 교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육 주간 기념식에서는 보육의 발전에 헌신한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모범 보육 교직원 표창, 보육인의 다짐 등 한해 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교사 교육에서는 교사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도훈 앵커'의 부모님 마음을 사로잡는 명품 스피치 강의를 통해 소통과 공감하는 법을 배우고 보육 교직원들이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25일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한 보육박람회는 육아종합지원센터,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 11개소가 참여해 체험, 교육 부스와 놀이터, VR체험, 에어바운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 3000여 명이 즐기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신유리 광주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참여해 주신 유관기관의 도움으로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학부모, 보육 교직원이 행복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해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의 보육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교직원들이 행복할 수 있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희망찬 변화가 시작되는 행복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말방세환 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