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더 강화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28 11:53

‘제2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에 참석해 강조
청년정책위원회 3기위원 상견례...위촉장 수여

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25일 '제2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지난 25일 안성맞춤아트홀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신규 구성된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3기 청년위원들의 상견례와 함께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3기 청년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안성시 청년정책을 함께 고민하며 청년들의 요구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대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장 수여식 이후, 위원들은 앞으로 활동할 정책 방향성을 논의하며 위원회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 안성시 청년정책발전 유공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안성시 청년정책발전에 기여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위원들의 공로를 기념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특히 청년정책위원회 2기 공동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이용성 위원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용성 위원은 “저의 청년정책위원회 활동임기는 끝나지만 청년정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외부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3기 공동위원장 선출이 진행됐다.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웅비위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이웅비 공동위원장은 “위원회를 대표하여 청년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들과 함께하는 정책 수립이 안성시의 미래를 밝게 만들 것"이라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해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안성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구성된 청년참여형 기구로 지역 여건에 맞는 청년사업을 발굴하고 안성시 청년정책에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