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4 Fun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30 09:47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부산교육청은 내달 2일 오전 10시 동백공원 등지에서 3~5세 유치원·어린이집 영유아 200가족을 대상으로 '2024 Fun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산교육청은 △모두 함께 걸어요(體) △가족과 즐겁게 놀아요(仁) △그림책을 나누어 읽어요(智) 등 3개 분야로 행사를 운영한다.


부산교육청, 2024 Fun 가족 어울림 한마당 개최

▲부산교육청의 '2024 Fun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포스터. 제공=부산교육청

아침체인지 활동과 연계한 '모두 함께 걸어요(體)'는 가족과 동백공원을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고 건강을 다지는 '공원 건강 걷기', '환경 지키미 플로깅' 등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가족과 즐겁게 놀아요(仁)' 프로그램은 가족이 부대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에 초점이 맞춰졌다. 자연 속 보물찾기, 소꿉 박스, 엄마 손잡고 균형잡기 등이 진행된다.


또한 독서체인지 활동과 연계한 '책을 나누어 읽어요(智)' 프로그램을 통해 북피크닉, 공연관람, 원화 전시 등 다양한 책 놀이로 지성과 감성을 키워준다.




부산교육청은 가족 친화적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이 행사가 부산교육 주요 정책에 대한 유아·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건강한 가족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부산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유아 교육·보육 지원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욱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