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2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08 15:10

13일 고흥팔영체육관, 한궁 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간 교류 통한 저변 확대

제2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

▲전남 고흥군은 오는 13일 팔영체육관에서 '제2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고흥군

전남=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3일 팔영체육관에서 '제2회 고흥우주항공배 한궁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1500여 명의 참가한다. 남·녀, 마을별 팀을 이룬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진행된다. 한궁 동호인들간 친목을 다지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한궁(韓弓, HANGUNG)은 한국 고유의 전통 놀이인 투호와 궁도를 결합한 스포츠로, 안전한 한궁핀과 간편한 경기 규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타겟형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건전한 노후 여가생활을 돕는 새로운 체육문화로 각광받고 있다.



신용원 고흥군 한궁협회장은 “한궁이라는 새로운 체육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버스 12대를 렌트해 출전 선수들의 편리한 이동을 보장하고 대회 기간 동안 안전사고에 대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성공적인 대회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대한궁도협회에서 24명의 심판진을 초청했다"며 “한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친목 도모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남석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