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누적 매출 3조 1844억원, 영업익 6120억원 달성
국내 렌탈 계정 확대·해외법인 호조로 3분기도 ‘활짝’
코웨이의 3분기(7~9월)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 1003억원, 영업이익은 207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2%, 영업이익은 6% 증가한 성과이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한 6608억 원을 기록했다. 해외법인 3분기 매출액은 391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아울러 총 매출액은 1조 1003억원(+9.2%), 영업이익은 2071억원(+6%)을 기록하는 등 코웨이는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오른 3조 1844억원으로, 영업이익도 8.3% 증가한 6120억원을 내며 연매출 '4조 클럽' 가입을 목전에 뒀다.
코웨이는 국내 사업 호조 원인으로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인기를 꼽았다. 이에 힘입어 3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수는 10만 2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누적 증가수도 총 24만 5000대를 기록, 3분기임에도 지난해 연간 기준인 19만 3000대를 넘어섰다.
해외에서는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8% 오른 2934억원을 기록한 게 실적 확대에 주효했다. 태국 법인도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325억원의 매출을 올린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국내 및 글로벌 전반에 걸친 높은 판매 성장과 안정적인 해약 관리로 렌탈 계정수가 1000만을 돌파하는 등 신규 고객을 지속 확보하고 있다"며 “제품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 및 디지털화에 집중하며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