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국서 캠페인 전개, 국가별 전략 상품 한정 출시
12월 냉동김밥 美·EU 진출 …현지 유통채널 입점
CJ제일제당의 대표 식품 브랜드 '비비고(bibigo)'가 오는 12월 공개를 앞둔 '오징어 게임2'와 손잡고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2와 함께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하나로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한다. K-길거리 음식과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국가별 소비자 요구에 맞춰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비비고 불고기 김밥' 등 냉동김밥도 첫 진출한다. 오는 12월부터 미국은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에서, 영국·프랑스 등 유럽은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
한국에선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 등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출시한다. 아울러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도 내놓는다.
태국에선 밥 밥찬과 안주 등으로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무말랭이 오징어 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비비고와 오징어 게임의 두 세계관을 넘나들며 비비고 제품을 두고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밖에 오프라인 매장에 캠페인 특별 매대를 마련하고, 굿즈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국 등 일부 국가에선 팝업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