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모의입사경진대회’ 성황리에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1.25 15:45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모의입사경진대회' 성황리에 진행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채용 프로세스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모의입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총 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온라인 입사지원서 접수, 서류 심사, 본선 면접 체험 등의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구직 경험을 쌓았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15명의 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해 실제 기업 채용 절차와 동일한 방식으로 면접을 진행했다.


대회 과정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면접 후에는 맞춤형 코칭과 피드백이 제공되어 참가 학생들의 구체적인 역량 강화에 기여했다.



면접 심사를 맡은 코너스톤 컨설팅의 신민이 대표는 “학생들이 매년 대회를 통해 면접 준비와 태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며 “특히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자세가 돋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찰행정학과 3학년 김○현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받은 피드백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알게 되었고, 실전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김영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모의입사경진대회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