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인천,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남성팀 창단… 챌린저스 리그 진출 목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3 17:32
SGA인천,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남성팀 창단… 챌린저스 리그 진출 목표

SGA eSPORTS(에스지에이이스포츠)가 인천광역시와 지역 연고 협약을 통해 'SGA인천'으로 활동하며,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남성팀을 창단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창단은 현재 발로란트 프리미어 2부 리그에서 활약 중인 SO GOOD AIM팀과 협력하여 이루어졌으며, 발로란트 챌린저스 리그 진출을 목표로 한다.




공식 남성팀은 지난 11월 27일 창단되었으며, 챌린저스 리그에 입성할 경우 'SGA인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팀은 SGA eSPORTS의 모회사인 SGA아카데미의 수강생 출신 선수들로 이루어져,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2025년 시즌 입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SGA eSPORTS 관계자는 “이번 공식 남성팀 창단은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역량과 가능성을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팬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플레이를 통해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시장에서 큰 가능성을 보여주겠다"며,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SGA인천은 인천광역시와 지역 연고 협약을 통해 창단된 게임단으로, 기존 레인보우식스팀의 코리안 오픈 우승을 시작으로 만들어졌다. 지난 7월에는 발로란트 게임 체인저스 코리아에 공식 여성팀을 창단한 바 있으며, 이번 남성팀 창단으로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e스포츠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앞으로 SGA인천은 팀, 선수, 그리고 사무국이 하나 되어 팬들에게 더욱 감동적인 경기와 활약을 선보이며, 지역 기반 e스포츠 활성화와 함께 챌린저스 리그 진출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