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스마트 사격훈련 시스템 개발…전국 경찰청 보급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09 03:53

만화애니메이션텍 강윤극 교수팀과 건파워 공동 개발

세종대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강윤극 교수 연구팀과 ㈜건파워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사격훈련 시스템이 경찰청에 보급된다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만화애니메이션텍 강윤극 교수 연구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R&D 사업 지원을 받아 ㈜건파워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사격훈련 시스템이 서울, 부산을 포함한 전국 16개 시·도 125곳의 경찰청에 보급된다.




8일 세종대에 따르면 강 교수 연구팀과 건파워가 개발한 스마트사격훈련 시스템은 현재 군 특수부대와 경찰특공대 등에서 사격술훈련 및 쌍방교전훈련, 일반부대와 예비군 훈련의 장비로 보급돼 활용 중이다.


또한 미국, 유럽 등 해외 군경훈련 및 민간시장에도 수백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마트사격훈련 시스템은 총기와 테이져건 훈련이 동시에 가능한 장비로, 레이저, 적외선 등 기존 장비와 달리 실제 발사체를 활용하여 실제 훈련과 가장 유사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테이져건 훈련은 실제 훈련 대비 5000:1의 경제성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안전한 훈련이 가능한 실용성으로 일선 경찰관의 총기 및 테이저건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찰청은 이번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전국 지구대 및 경찰청에 이 시스템을 보급할 계획이다.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