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지난 13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업무협약(MOU) 및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소프트웨어(SW) 교육의 질적 향상과 산업체 임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국내 약 1만5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한 소프트웨어 산업 대표 기관으로, 회원사 임직원에게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소속 회원사 임직원들이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신·편입학할 경우, 졸업 시까지 수업료 50% 감면 및 전형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하려는 지원자는 협회 회원사 소속 증명서와 4대 보험가입증명서를 제출하면 졸업 시까지 혜택이 제공된다"며 “이번 협약이 소속 임직원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는 협회 회원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IT 기술 재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 현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AI SW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생성형 AI SW 개발 △빅데이터 분석 △풀스택 개발 △블록체인 △모바일 앱 개발 △SW 코딩 교육 전문가 등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 회원사 임직원들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AI 및 SW 기술을 학습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협회 회원사 임직원들에게 수준 높은 AI SW 교육을 제공하고 IT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종사이버대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AI SW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