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가 겨울 한파 속 위기에 내몰린 유기동물들에게 새 생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겨울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17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겨울나기 캠페인은 동물들의 생명을 구호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이다. 고객들은 토스 앱 내 겨울나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단돈 1000원으로도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최대 2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토스뱅크는 이달 12~16일 토스 앱에서 겨울나기 캠페인 사전신청을 받았다. 사전신청에만 5만여명의 고객이 몰렸다.
겨울나기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된다. 동물자유연대는 20년 넘도록 생명이 위급한 동물을 직접 구조하고 치료하며 보호해 온 곳으로 구조팀이 직접 출동해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동물을 직접 구조해 치료한다. 또 구조한 동물을 직접 운영 중인 보호소 '온센터'를 통해 회복하도록 하며 새로운 가족을 찾아 입양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토스뱅크가 고객들과 함께 한 달간 모은 기부금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위기에 빠진 동물들을 구하는 데 쓰인다.
앞서 토스뱅크는 지난 9월 '토스뱅크 체크카드 스위치 캐시백' 시즌3를 개편하며 기부 캐시백을 더한 바 있다. 기부 캐시백은 고객들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0.4%만큼을 기부금으로 쌓는 서비스다. 기부 캐시백은 2개월 만에 3만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모금액은 4400만원에 이른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기부 캐시백을 통해 일상 속 작은 소비가 기부로 이어지고, 겨울나기 캠페인으로 작지만 따스한 마음들이 사회 전반에 더 넓게 퍼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액과 무관하게 겨울나기 캠페인에 참여한 선착순 2만명 고객들에게는 반려동물을 위한 목도리 키트도 제공한다. 키트에 동봉된 가이드를 따라 목도리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 후 반려동물이 착용한 목도리 사진을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유기농 간식도 제공한다.
겨울나기 캠페인 참여 고객들은 세제 혜택도 받는다. 기부금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영수증이 발급되며, 고객들은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