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 캠퍼스, LevX 강사와 함께하는 체계적 디파이강의교육 프로그램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09 11:59
5

'디파이캠퍼스'가 디파이(DeFi) 기초부터 실전 투자 전략,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4월 말부터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전했다.




'디파이캠퍼스'는 2018년부터 블록체인 핵심 기술과 실전 투자 전략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해온 국내 몇 안 되는 블록체인 기반 Web3.0 교육 기관이며, 현재 국내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을 300 명 이상 양성해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실전에서 실제로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실전 인사이트와 기술적인 전문 지식을 단계별로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계에서는 DeFi 기본 원리 및 스마트 컨트랙트 이해도를 높이는 컬리큘럼으로 진행되며, 블록체인 아키텍처, 스마트 컨트랙트의 기본 설계 원리, 탈중앙화(Decentralization) 구조 등 DeFi의 핵심 개념을 학습한다.


2단계에서는 실전 투자 전략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응용 교육 시간으로 토큰 경제학(Tokenomics), 유동성 제공, 분야별 파밍 등 다양한 투자 전략을 실제 시장 사례와 함께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레버리지 거래와 마진 거래 전략을 분석하고, 포지션 관리와 위험 분산 기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3단계에서는 실제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및 자동화 트랜잭션 구현 방법을 심화학습으로 다룰 예정이다. 트랜잭션 자동화, 모듈화 설계,코드 재사용성, 보안 취약점 분석 등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를 위해, '디파이 캠퍼스'는 검증된 강사진을 선별 운영한다. 메인 강사인 LevX는 중개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스시스왑 초창기 코어 핵심개발자로서 DeFi Summer의 핵심 현장에서 활동했으며, 블록체인의 가장 기본 인프라인 레이어제로에서 최신 디파이 기술 개발에 기여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LevX 강사는 기술적 전문성과 함께 실제 투자 전략 및 자동화 트랜잭션 구현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