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빌더스, 다큐멘터리 오리지널 채널 운영으로 지식 콘텐츠 마케팅 본격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10 10:30
5

지식 콘텐츠 마케팅 전문기업 아이피빌더스가 최근 원자력발전소를 주제로 한끼(한수원의 기행)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한끼' 콘텐츠는 전국의 원자력발전소 근방 지역을 학계 전문가와 함께 탐방하며, 그간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궁금증과 잘못된 정보들을 국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는 내용으로 기획하고 제작되었다.


이번 콘텐츠는 아이피빌더스가 1년 넘게 기획 제작한 대형 콘텐츠이다. 단순 홍보 목적에만 편향된 콘텐츠가 아닌, 과학적 사실과 팩트를 기반해 이질감 없이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그 결과 오랜 기간동안 기획하고 제작한 '한끼' 유튜브 시리즈가 다양한 에너지기관과 에너지 분야 대기업에서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피빌더스가 기획하고 제작한 에너지 분야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벌써 5,180만 회를 넘어섰으며, 공학 및 과학 분야 유튜브 콘텐츠 주제 중에서는 매우 이례적인 수치로 관련 업계를 다시 한번 놀라게 했다.




아이피빌더스 장지훈 대표는 “아이피빌더스는 단순히 콘텐츠 기획자가 아닌 에너지 지식분야의 중요한 플레이어라고 생각한다"며, “일반인들이 평소에는 알기 어려웠던 에너지 기술과 원리, 오정보들에 있어서 팩트를 기반으로 알기 쉽게 바르게 전달하는 것이 우리의 숨겨진 또다른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이피빌더스는 최근 에너지, 공학, 과학 콘텐츠를 넘어 오리지널 다큐멘터리까지 기획 중이다. 또한 유튜브의 EBS를 지향하며 기존 레거시 미디어에서 다루기 어려웠던 주제나 접하기 쉽지 않았던 내용들을 사실에 기반하여 퀄리티 높은 다큐멘터리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LG에너지솔루션, HD현대일렉트릭 등 국내 대표 에너지 기업과도 지속적으로 함께 하면서 '우리의 고부가가치 콘텐츠가 당신의 또다른 즐거움이 되길'이라는 창업 비전을 계속해서 지켜 나갈 계획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