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톡,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서 인스타그램 추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11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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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기반 소셜 플랫폼 '캠톡(Camtalk)'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메타의 인스타그램(Instagram)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4시 기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캠톡은 52위를 기록하며, 인스타그램(56위)을 넘어섰다.


캠톡의 핵심 경쟁력은 '캠톡커(Camtalker)'로 불리는 전용 창작자 모델에 있다. 이는 단순 영상통화를 넘어 팬과 창작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구조를 바탕으로, 유튜브·틱톡·온리팬스와 차별화된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숏폼 영상, 음성 메시지, 이미지 공유를 강화한 '스토리' 기능을 도입해, 크리에이터의팬덤 형성과 수익 창출이 더욱 용이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캠톡 앱의 개발·운영사인 메이트네트웍스전우호 대표는 “캠톡이 글로벌 소셜 플랫폼들과의 경쟁에서 연이어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는 배경에는 캠톡커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와 차별화된 기능이 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팬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K-소셜앱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기능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캠톡의 퍼블리셔 비씨이노베이션 박현석 대표는 “캠톡은 단순한 유료 콘텐츠 플랫폼이 아닌, 크리에이터 중심의 커뮤니티 기반 생태계를 조성해왔다"며 “아자르, 인스타그램을 차례로 앞지른 이번 순위 상승은 캠톡커 중심 전략이 시장에서 실효성을 증명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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