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기능+디자인 혁신성’ 세계무대도 인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17 16:07

올들어 굿디자인·iF·레드닷 세계 3대 어워드 수상

설치공간 한계 단순성·고급미로 극복 혁신 돋보여

6월 업계최초 고객맞춤형 파우제 피팅서비스 출시

파우제핏

▲세라젬 안마가전 파우제 M8 Fit.

안마의자 매출 1위 기업 세라젬이 올 들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잇따라 입상하면서 '디자인 파워'를 유감없이 과시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안마의자의 성능이 좋더라도 집안 설치공간의 제약 때문에 판매 확장에 발목이 잡혀온 점을 극복하기 위해 단순성(기능)과 고급성(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세라젬의 혁신 역량이 해외시장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 세라젬 디자인 우수성, 세계 3대 어워드서 '상복'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세라젬은 총 5개 제품으로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파워'를 입증했다.


세라젬을 대표하는 안마가전 '파우제' 시리즈는 지난해 'M4' 모델을 시작으로, 올해 'M6'와 'M8' 'M10'까지 총 4개 모델이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프리미엄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시리즈 역시 지난해 V7에 이어 이번에 V9이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여기에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프로'도 보관의 용이함과 사용자 편의성, 디자인 조화를 동시에 만족시켜 수상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세라젬은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본상을 차지했다.


지난 1월 대표 헬스케어제품 마스터V9과 파우제M6으로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나란히 본상(Winner)을, 이어 3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역시 안마의자 '파우제 M6'와 미용기기 '셀루닉 메디스파 프로'로 디자인 및 뷰티퍼스널케어 부문 본상을 거푸 거머쥐었다.


세라젬 수상작

▲세라젬의 5개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마스터 V7, 메디스파 프로, 파우제 M10, 파우제 M8, 파우제 M6.

◇ “지겨우면 바꾸면 되지"…업계 최초 맞춤형 스타일링 서비스 개시


이같은 해외 디자인 무대에서 쾌거는 세라젬의 디자인 경쟁력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세라젬의 디자인 철학은 단순 제품 외관을 넘어 서비스 측면에서도 진화하고 있다. 세라젬은 안마의자의 스타일을 고객의 취향과 공간에 맞춰 다양하게 바꿀 수 있는 '파우제 피팅 서비스'를 오는 6월부터 개시한다. '파우제 피팅 서비스'는 쉽게 말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비스포크'나 LG전자의 냉장고 '오브제' 시리즈처럼 고객의 취향에 맞게 안마의자의 사이드 커버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안마 가전업계에서 이 같은 시도는 세라젬이 최초다.


'파우제 피팅 서비스'의 첫 적용 제품은 '파우제 M8'로, 세라젬은 서비스 개시에 맞춰 제품명도 '파우제 M8 Fit(핏)'으로 리뉴얼했다.


'파우제 M8 Fit'을 구매한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춰 12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에서 선택하여 사이드 커버를 변경할 수 있다. 포근한 질감의 부클레(Bouclé) 소재로는 크림 화이트, 샌드 베이지, 스톤 그레이 등 3종의 색상이, 실을 교차해 격자무늬로 엮은 우븐(Woven)소재로는 오트밀 베이지, 올리브 그린, 토파즈 옐로우, 시에나 오렌지, 에메랄드 그린, 코코 화이트 등이 준비됐다.


세라젬 관계자는 “사용자의 취향과 공간에 맞춰 안마의자의 스타일을 바꾸는 파우제 피팅 서비스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날로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디자인은 물론 기술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순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