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KB금융그룹과 맞손…‘VIP 모시기’ 공동 마케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02 15:38

‘고객 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 MOU
제휴 상품 출시…중소 협력사·소상공인 상생 솔루션 신설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KB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 자산관리센터 압구정 지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오른쪽)과 양종희 K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구 KB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 자산관리센터 압구정 지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오른쪽)과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KB금융그룹과 손잡고 유통과 금융을 결합한 제휴 상품을 출시하고 VIP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2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서울시 강남구 KB골드앤와이즈 더 퍼스트 자산관리센터 압구정 지점에서 KB금융그룹과 이 같은 내용의 '고객 경험 혁신 및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회사는 △제휴 상품·서비스 출시 △VIP 공동 마케팅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상생협력 등의 협업을 진행한다.



향후 두 회사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쇼핑 혜택과 KB금융의 고금리 혜택을 결합한 신규 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예컨대 고객이 KB국민은행에서 '현대백화점 컬래버 파킹통장(가칭)'을 만들고 현대백화점 앱에 해당 계좌를 등록해 결제하면,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추가 적립 등 쇼핑 혜택과 함께 우대 금리를 파킹통장에 적용하는 방식이다.



VIP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그룹 VIP 대상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와 프라이빗 금융 세미나, KB금융 최상위 고객 대상의 일대일 쇼핑 동행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에는 멤버십 포인트를 상호 교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두 회사는 중소 협력사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KB금융이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에 대한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KB금융은 현대백화점그룹 협력사를 위한 저리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 지원 솔루션을 신설한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각 사가 보유한 강점과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현대백화점그룹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