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벤처스, 오스틴 아시아 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2.02 11:35
5

오픈이노베이션 특화 액셀러레이터 피지벤처스(PG벤처스)가 미국 Central Texas 경제 교류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광역 오스틴 아시아 상공회의소 GAACC(Greater Austin Asian Chamber of Commerce)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전했다.


미국 텍사스 내 오스틴지역에서 활동 중인 아시아계 기업가, 스타트업, 투자사, 학계 전문가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GAACC는 지역사회 및 공공정책을 제시·반영하거나 아시아 시장과의 교류행사 등을 추진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연계해 주고 있는 주요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피지벤처스는 판교 테크노밸리를 거점으로 콘텐츠, ICT, AI, 양자, SW 등 다양한 산업의 초기 우수 기업을 발굴 육성 및 투자하며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사업화 매칭을 주력화 하여 활동하는 액셀러레이터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및 비즈니스 연계를 구축하며 기회를 확장하는 파트너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피지벤처스 김혜원 대표는 “미국 내 기술 제조의 핵심지인 텍사스 지역과 매년 세계적인 콘텐츠기술 축제인 SXSW가 개최되는 오스틴 지역은 피지벤처스가 보육하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카테고리와도 잘 맞는 부분이다.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