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뒷줄 왼쪽부터)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경영부문 대표와 김해성 지구촌학교 이사장이 지구촌학교 아동 대표 어린이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이달 10일 지구촌학교 3차년도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양동기 경영부문 대표와 지구촌학교 김해성 이사장, 지구촌학교 대표 아동 10명, 양사 임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구촌학교에 전달된 후원금은 학교 운영에 필요한 정기 교원 인건비와 교육물품 구입 등 직접교육 지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3차년도 후원을 통해 지구촌학교 아동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14년부터 지구촌학교 교육운영비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선데이토즈 임직원과 함께 양사가 협력해 지구촌학교 벽화 꾸미기 봉사활동, 게임문화교실 등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 다문화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스마일멘토’를 진행하고 있다.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경영부문 대표는 "지구촌학교의 아동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선데이토즈와 함께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다문화 아동들이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도록 교육운영비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와 함께 다문화 인재육성을 위한 지구촌학교 후원 협약을 2014년에 체결, 올해까지 3년 간 교사 인건비 및 직접교육 지원비 등 약 4억3000만원을 지원했다. 교육운영비 지원 외에도 지구촌학교 벽화 꾸미기 봉사, 스마일게이트 사옥 초청, 잡월드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체험관 초청,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스마일멘토 등 다문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