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따복공동체 아이디어사업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7.07.07 13:21
경기도, 청년 따복공동체 아이디어사업 공모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도는 청년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다양한 공동체 활동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따복공동체 활동 및 네트워크 지원 공모사업’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청년 따복공동체 육성사업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따복공동체 활동 육성이 목적이며, 이를 위해 △청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 △청년 네트워크 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따복공동체 역량강화’는 △문제해결형 지원 △커뮤니티 확산 △사회서비스 개발지원 등 3개 사업으로 진행된다. 공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발굴, 음악 미디어를 활용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그리고 청년들의 전문성과 지식을 활용해 기존 따복공동체의 역량 강화나 사회서비스를 확대하는 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다. 총 17개 팀을 선정해 팀별 300만원 이상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 사업은 지역 내에서 활동 중인 소규모 청년공동체들을 통해 건강하고 생산적인 지역 기반의 청년 따복 네트워크를 구축,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따복청년 네트워크사업에 참여하지 않았거나 기존에 참여한 공동체 중 활성화를 요구하는 청년 활동가 및 단체다. 총 12개 팀을 선정해 팀별 100만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20일까지이며,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 마을과사회적경제 카페, 따복공동체 카페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 따복공동체사업 수행기관 마을과사회적경제 또는 도청 따복공동체지원과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청년 따복공동체사업은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다양한 청년 활동과 사업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청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유원상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