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G9에서 토스로 결제하세요"…'스마일페이'와 결제 연동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6.04 09:56
보도자료_이미지
[에너지경제신문=이유민 기자] 비바리퍼블리카는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G9에서 사용되는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에 토스 결제가 연동됐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토스는 11번가 ‘11페이’, 위메프 ‘원더페이’에 이어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까지 제휴를 맺으며, 국내 주요 오픈마켓의 간편결제 수단으로 토스 결제를 제공하게 됐다.

토스 사용자는 스마일페이에 토스머니를 한번만 등록하면 G마켓, 옥션, G9 등 세 개의 오픈마켓에서 토스 결제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토스머니 잔액 부족 시에는 토스에 등록한 일반 은행 계좌(충전 계좌)로부터 즉시 충전해 결제할 수 있다. 토스 비회원은 토스 앱 설치 및 가입 이후 등록이 가능하다.

토스 결제를 통한 상품 구매 시 G마켓 및 옥션에 한해 별도 조건과 한도 없이 결제 금액의 2.3%를 스마일캐시로 상시 적립하는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토스 앱에서 보유한 토스머니를스마일캐시로 1대1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전환된 스마일캐시는 G마켓, 옥션, G9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온·오프라인 스마일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토스 앱에서 토스머니를 스마일캐시로 전환 시 2%의 스마일캐시를 추가 자동 적립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토스머니의 스마일캐시 전환은 토스 앱 내 ‘상품권·캐시 전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국내 대표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에 토스 간편 결제 서비스를 연동하게 돼 보다 많은 고객들이 G마켓, 옥션, G9 등에서 더욱 쉽고 간편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맹점에서 토스의 간편하고 안전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간편 결제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하며 가맹점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게임(넥슨·엔씨소프트·라이엇게임즈) △O2O(배달의민족) △항공(티웨이항공) △면세점(롯데면세점) △디지털콘텐츠(레진코믹스·아프리카TV) 등이 있다.

이유민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