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3 만화박람회 19일 개최…성과공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2.18 11:41
부천시 2023 만화박람회 포스터

▲부천시 2023 만화박람회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가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웹툰융합센터에서 ‘2023 만화박람회 인(in) 부천’을 개최한다. ‘부천 문화 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 운영사업의 1년간 여정을 돌아보기 위해서다.

부천 문화콘텐츠 성장지원 플랫폼은 문화 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 발굴-유치-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 만화박람회 in 부천은 2023년도 사업성과 전시를 비롯해 △기업설명회(IR) 및 투자유치 상담회 △기업 및 창작자 홍보부스 △인기 웹툰 작가의 토크콘서트 △기업 네트워크 등으로 꾸며진다.

올해 사업성과 전시에는 우수 웹툰 지식재산권(IP)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모든웹툰 공모전’ 선발 작품 주인공들을 등신대로 선보인다. 기업설명회(IR)와 투자유치 상담회에는 국내 문화 콘텐츠 전문 펀드운용사가 참여해 올해 공모전 선발 기업들 추진성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들과 벤처캐피털(VC) 간 1:1 투자유치 상담회가 진행된다.

창작자 특별코너도 마련됐다. 네이버웹툰에서 55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초능력을 지닌 소방관 이야기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품 ‘1초’의 스토리작가 ‘시니’가 참여해 관객과 함께 작품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초’ 웹툰 작가 시니의 토크콘서트 포스터

▲‘1초’ 웹툰 작가 시니의 토크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부천시

황승욱 문화산업전략과장은 "웹툰융합센터 개관을 기념해 기업과 창작자들이 모여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부천 문화 콘텐츠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