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소·햇반·양념장·맛밤 활용 한끼 간편식 공동개발…20일 출시
편의점 CU와 식품사 CJ제일제당이 손잡고 프리미엄 냉장빵을 선보인다.
CU는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햇반·백설·맛밤 등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을 20일부터 차례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는 △비비고 만두소 △햇반 밥알 △백설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CU가 CJ제일제당과 협업해 냉장빵을 내놓는 이유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찾는 사람들의 빵 구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빵 제품 매출 신장률(전년대비 기준)은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들어 1~3월에도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상품군 확대와 명장빵 출시에 힘입어 31.2%(전년동기 대비) 빵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차별화한 빵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출시 약 6개월만인 지난 2월 누적 판매량 48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2만3000여개, 1분당 약 16개씩 판매된 수치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팀장은 “CU는 합리적 가격에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