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와인 ‘레드·스파클링’ 2종 각각 2500병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은 국내 최대 규모 블라인드 와인 시음회 '서울의 심판' 우승 와인을 단독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0월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최고의 와인을 선발하는 '서울의 심판' 블라인드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서울의 심판은 1976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었던 블라인드 시음회 '파리의 심판'의 한국 버전으로 국내 유명 와인 유투버는 물론, 와인을 소재로 한 유명 만화 '신의 물방울'의 작가 아기 타다시(Agi Tadashi·필명) 남매가 참석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달 21일부터 '서울의 심판' 1위의 영예에 오른 레드·스파클링 와인을 각각 2500병 한정으로 판매한다.
레드와인은 모두의 예상을 깨고 미국의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까베르네 쇼비뇽'이 최고점을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와인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도치노 카운티(Mendocino County)의 강 주변에 위치한 와이너리에서 지속 가능한 농법으로 생산된 와인이다. 유기농 포도로 양조하고 프렌치 오크에서 숙성시켜 높은 밀도감과 신선한 과실 풍미를 지니고 있다.
스파클링 와인 1위는 '브라운 브라더스 프리미엄 뀌베NV'로, 호주산 피노누아·샤르도네·피노므니에 품종을 블렌딩한 와인이다. 130년 전통을 지닌 호주의 브라운(Brown)가문 와이너리에서 '스파클링 와인 생산 3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와인이다. 해당 와인은 탱크에서 발효시키는 방식이 아니라 샴페인처럼 와인병에서 발효시키는 고급 양조방식으로 제조해 과실향과 '브리오슈' 효모의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경민석 롯데백화점 소믈리에는 “'신의 물방울' 작가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 와인 전문가가 참여한 블라인드 시음회 '서울의 심판'에서 1위를 한 와인을 단독으로 출시하게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향후에도 와인시장에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차별화된 와인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