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출간] 비트코인 사용설명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0 09:00
[신간도서 출간] 비트코인 사용설명서

▲[신간도서 출간] 비트코인 사용설명서

“부자는 비트코인을 사고, 빈자는 비트코인을 판다."




정통 비트코이너이자 다양한 매체를 통해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백훈종 저자가 대중을 비트코인 세계로 안내하는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저자는 전작 '웹 3.0 사용설명서'를 통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경제혁명 웹 3.0 비즈니스를 소개하며, '네트워크로써의 비트코인'을 이해해야 한다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국내에 비트코인 투자가 본격화되지 않았던 2022년에는 다소 새로운 시각이었다. 가격 급등 및 4차 반감기, ETF 승인 등의 새로운 물결을 맞으며 비트코인 투자의 붐과 동시에 혼동기에 선 현재 우리의 투자 안목을 다지는 데 중심축이 될 만한 주장이었다.



이 책은 당시 소개했던 웹 3.0 비즈니스의 정수를 집약하고, 더불어 비트코인에 관한 논의가 가장 활발한 이 시점에 독자가 비트코인의 근본과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념을 잡아준다.


비트코인은 로또일까? 15년 동안 하락장에 이어 상승장, 조정장을 거친 이 암호화폐는 그야말로 그 생애주기,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다. 엊그제 생긴 신생 코인도 아닌데 “늦기 전에 어서 사이클에 올라타라"며 위기감을 조성하는 투자가나 자칭 전문가들이 넘치는 반면 평소 비트코인 강세론을 주창하던 '부자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는 대폭락을 예견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사용설명서'는 가장 최신의 비트코인 이슈부터, 비트코인의 역사적 기술적 백그라운드, 자산으로 기능하는 비트코인의 가치, 안정적인 투자 방법까지를 다룬다. 단 한 권의 책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모든 것을 꿰뚫을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주장이다.


제목 : 비트코인 사용설명서 - 웹 3.0 시대 넥스트 머니의 주인이 되는 법




저자 : 백훈종


발행처 : 여의도책방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